의사겸 지역 포커 상금 랭킹 25위

수정출처_플리커(아이디 : 59937401@N07 , tomasdelcoro)

전 세계에 걸쳐 수천명의 포커 플레이어들은 카지노에서 열리는 리그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또는 라스베이거스에서 매년 여름 열리는 메인 이벤트로 TV로 방영되기까지 하는 토너먼트에 참여하고 있다.

그 중 한명인 데이비드 다오 박사는 최근 동양인이라는 이유만으로 경찰에 의해 유나이티드 항공 비행기에서 난폭하게 끌려 나가는 충격적인 모습의 영상이 퍼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뉴스 헤드라인에 오른 남자이다. 그와 함께 포커에서 경쟁했던 플레이어들은 유명한 포커플레이어인 그가 유나이티드 항공 사건의 주인공이라고 밝혔다.

2004년 그는 의사로써 불법으로 진통제를 환자에게 처방해 유죄 판결을 받아 2005년에 의사면허가 취소된 후 2006년 7월부터 텍사스 홀덤 포커 리그에 참가하기 시작했다.

다오 박사는 포커를 통해 미화 266,000 달러 (약 3억 원)이상의 상금을 획득했으며, 여러 차례 세계적인 포커 (World Series of Poker 이하 WSOP)리그 이벤트에서 큰 금액의 상금들을 차지하였다. 이는 2009년 오리건 주 그랜트 카운티의 로빈슨빌에서의 토너먼트에서 2등을 하며 받은 미화 117,744 달러 (약 1억 3,000 만원)의 상금도 포함하고 있다.

다오 박사가 플레이한 포커 게임들 중 대부분은 토너먼트 식이었으며, 그는 WSOP 리그에서 대단한 경쟁자들을 상대로 이긴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베트남계 미국인으로 켄터키에 거주하고 있으며, 켄터키 주의 역대 상금 리스트의 25위에 올라 있다.

국제적으로 포커 게임은 다양한 국가의 플레이어들이 모여 승부를 겨루는 게임이며, 포커 토너먼트 결승에서 패자와 관중들은 승자를 축하하며 그를 인정하고, 승자는 패자를 위로한다.

게이밍 세계는 냉정하지만 동양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유나이티드 항공사처럼 인종차별적 대우는 하지 않는다.

 

키워드

#U.S.A #WSOP #FACT
저작권자 © GAMING KOREA 게이밍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