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 플레이어들에게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IGT의 고전 명작게임

'WOLF RUN' 게임의 마스코트인 늑대와 달

Wolf Run은 "5 x 4 Reel, 40라인" 구성으로 최초로 ‘Stacked Wilds’를 사용한 점 이 외에도 매력적인 그래픽과 사운드의 조화 그리고 쉽고 단순한 구조가 특징이다. 05년 출시되어 머신 플레이어들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이며 여전히 많은 영업장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이같은 성공으로 IGT는 연이어 후속 게임을 다른 테마로 출시하고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Wolf Run Multi Play'와 'Wolf Run II' 그리고 최근 출시된 'DYNASTY 에디션' 등 다양한 ‘Wolf’ 시리즈 게임들이 IGT 뿐만 아니라 타 머신 제조사에서도 꾸준히 개발 되고 있다.

4개 이상의 WILD 심볼이 쌓여 하나의 'Stacked Wilds'를 이룹니다.

출처_유튜브 영상

제조사

IGT

타이틀

Wolf Run

RTP

최대 94.98%

테마

북미 인디언, 늑대

Line

40 라인

Max Bet

800 Credits

Feature

Stacked Wilds & Free Spins(재당첨가능)

Volatility

중간

출시일

2005년

 

이 게임의 가장 큰 성공 요인이자 매력은 ‘Stacked Wilds’로, Wild 심볼이 위로 겹겹이 쌓여(사진 참조)있는 것이다. ‘Stacked Wilds’ 기능으로 플레이어는 더 높은 당첨금을 기대 할 수 있으며, 당연하게도 머신 플레이어들은 전체 화면이 ‘Stacked Wilds’로 꽉 찰 수 있다는 기대를 하고 플레이에 전념하게 된다. Wild 심볼로 가득 찰 경우 배팅 금액의 1,000배에 달하는 당첨금을 받는다.

보너스 게임

2, 3, 그리고 4번째 릴의 어디든 보너스 심볼이 당첨 될 경우 5번의 프리스핀 보너스가 나오며 Retrigger를 통해 최대 255 프리스핀까지 재당첨이 가능한 수학적 확률이 있다.

IGT의 'Wolf Run' 게임은 플레이어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테마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기능적 요소들을 매우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적용하여 빠르게 성공할 수 있었다. 출시 13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최근의 머신들은 4K 해상도의 그래픽, 모션감지 센서, 고성능 스피커와 진동 기능이 탑재된 일체형 좌석, 대형 커브드 모니터 등 첨단 기술의 집약체이다. 하지만 모든 게임이 성공하지 못한다. 'Wolf Run'과 같이 오랫동안 머신 플레이어들에게 인기를 누릴 수 있는 머신 게임이 탄생하기 위해서는 타겟층에 맞는 게임테마를 선정하고 플레이어들의 심리적인 부분까지도 고려하여 게임 그래픽, 사운드 그리고 수학적 확률 등 많은 요소들이 적절하게 조합되어 보여줄 수 있어야만 하는 예민하고 섬세한 스킬은 필수이다. 

 

[알림] 주식회사 게이밍코리아는 관련법과 게시된 약관이 금지하거나 지나친 사행심 유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대한민국 게이밍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GAMING KOREA 게이밍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