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리온, 게이밍 산업 내 다양성 확대 및 성 불균형 문제 개선 앞장서

사진_"Women In Gaming" (게이밍 산업 내 여성 권익신장) 캠페인_사진출처_ICE AFRICA

런던을 기반으로 둔 클라리온 게이밍 (Clarion Gaming, 이하 클라리온)은 세계 최대 규모의 게이밍 전시회 중 하나인 ICE London의 주최사로 올해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남아프리카 공화국 샌드톤 컨벤션 센터에서 최초로 영국을 벗어나서 개최되는 ICE 전시회인 ICE 아프리카 (ICE Africa)를 통해 ICE 브랜드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산업 내에서 여성의 역할을 향상시키는 것은 아프리카의 게이밍산업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 전반에 걸쳐 오랫동안 지속 가능한 미래 건설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라고 ICE 아프리카의 프로듀서인 에밀리 테일러(Emily Taylor)가 클라리온이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여성의 달인 8월 동안 여성 게이밍 종사자에게 강조하기로 결정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여성의 달은 1956년 8월 9일, 기존 아프리카(흑인) 남성에서 여성에게로 통행법(Pass Laws)을 확대 적용하는 것에 반대하여 행진한 2만명 이상의 여성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8월에 열리며, 이 기간동안 클라리온은 소셜 미디어 캠페인, eShots(뉴스레터 및 광고용 사진 이메일) 및 ICE 아프리카뿐만 아니라 전세계 게이밍산업과 관련된 주요 여성 인사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산업에서 점차 중요 시 되고있는 여성의 역할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그녀는 “여성의 달 동안 우리 캠페인의 목표는 ICE와 특히 ICE 아프리카가 게이밍산업의 성공 이면에 있는 여성의 능력을 비추는 플렛폼을 만드는 것입니다.” 또한 “eShots, 인터뷰 및 게시물을 통해 우리는 산업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여성들에 대한 통찰력을 증진하고 남아프리카와 전 세계에서 보다 더 다양하고 성차별 없는 산업을 위한 투쟁에서 여성들의 영향력이 어떻게 발전하는지를 알릴 것입니다.”

이런 캠페인 외에도, ICE 아프리카는 아프리카 전역의 주요 여성 인사들뿐만 아니라 세계 주요 기업들과 ‘다양성이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및 ‘아프리카 게이밍 성장을 주도할 핵심 요소가 무엇인지’와 같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교육 및 학습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저작권자 © GAMING KOREA 게이밍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